티스토리 뷰
vip 드라마 재방송 다시 보기
최근 방종한 드라마 VIP, 한 백화점 고위급 직원들 간의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지만, 현시대의 직장에서 있을 수 있는 비리나 오피스 와이프, 불륜 등 자극적인 내용을 주로 담고 있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불륜이 더 이상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상황이기에 이러한 소재의 드라마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 vip는 남자 주인공 입장에서는 유부남인 남자 주인공이 불륜을 저질렀지만, 가정으로 돌아갈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여인에게 갈 것인가에 대한 갈등을 그렸고 여자 주인공 입장에서는 불륜을 저지른 남편을 용서할 것인가 말 것인가에 대한 것을 그렸던 것 같아 보입니다.
현 우리나라 사회에서 특히나 이름 좀 있다는 직장, 잘 나가는 직장 등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불륜관계, 이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다만 드라마에서도 보여줬듯, 이를 폭로하기란 결코 쉬운 선택이 아닙니다. 특히나 여자 입장에서는 한순간에 매장당할 수도 있는 상황이기에 권력자 즉, 자신의 상사에게 반기를 드는 행위를 할 경우 정말 힘든 선택을 해야 합니다.
드라마 vip에서는 이러한 요소를 적절하게 잘 묘사해준 것 같습니다. 재벌들의 삶, 그들의 밑에 있는 직원들의 삶, 각 계층들이 살아남는 방법, 현재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사회이지만 자본주의 사회이기도 합니다. 철저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보이지 않는 계층구조가 만들어졌고, 결국 우리나라는 현재 계층 사회입니다. 귀족과 중산층, 그리고 서민 표면적으로 나뉘어 있지는 않지만 분명한것은 계층은 존재하고 우리나라는 과거 유럽에서 있었던 귀족 계층사회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귀족은 재벌들입니다. 돈이 많은 대기업 가족입니다. 이들은 철저하게 그들이 대대손손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 또 그들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해서 집안 내에서도 경쟁을 합니다. 이런 모습이 서민인 저로써는 와 닿지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그들만의 삶에서는 그런 행위가 일반적일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vip를 단순히 남녀 간의 불륜, 그리고 재벌들 간의 갈등 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로만 해석될 것이 아닙니다. 우리 사회 전체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고 그렇기 때문에 드라마의 인기가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계층 사회, 귀족과 서민이 나뉘어있다는 것, 이런 사회현상에 대한 풍자 또한 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제 정말 잘 사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민들의 삶은 그다지 나아진 것이 없습니다. 왜 그럴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돈 때문입니다. 분명 우리나라의 GDP는 올랐는데, 1인당 소득이 31,430달러 이는 약 연봉 3600만 원 정도라는데, 월급으로 계산하면 우리나라 사람이 평균적으로 받는 월급은 월 300만 원이라고 하는데 내 월급은 그렇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할까, 이유는 하나 돈이 돌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기업은 돈을 쌓아두고 풀지를 않습니다. 만약 우리 사회에서 기부문화가 활발하게 이뤄졌다면 어땠을까 생각도 듭니다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국가에서는 세금이라는 것을 걷어서 이를 서민들을 위한 정책을 펼치기도 하고 나눠주기도 하고 경제적으로 각가정의 가계에 부담을 덜어주기도 합니다.
문제는 우리나라에서 흔히들 부자라고 하는 사람들이 세금을 잘 내지 않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상한 것이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국민이라면 세금은 분명 내야 합니다. 그렇지만 부자들은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나라에서는 부자들에게 세금을 걷어야 하는데, 걷질 못합니다. 왜 이럴까, 부자들은 세금을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해서든 세금 내지 않으려고 온갖 수단을 이용합니다.
정부에서는 매년 나라를 운영하기 위해 돈이 필요하고 그 돈은 세금으로 마련이 됩니다. 그 세금은 국민 개개인에게서 충당합니다. 부자들이 세금을 안내면 이를 충당하기 위한 세금은 개개인에게 돌아오겠죠, 이는 현실입니다. 실제로 강남 부자들의 체납액은 3조 원이 넘는다고 하며, 국내 부자들의 체납액은 약 18조 원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1년 예산의 약 3.5% 정도입니다.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흘렀습니다. 이러한 사회 전반에 걸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품고 있는 드라마 vip는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고 생각하면 자극적이지만, 어느 정도 수위조절도 잘해 시청자들에게 적절한 긴장감과 재미를 줬습니다. 시청률이 무려 15.9%까지 간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합니다.
드라마의 인기를 확인하듯 재방송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12월 31일까지 계속해서 드라마 재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BS플러스, SKY DRAMA, 드라맥스, 그리고 SBS에서 재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낮시간과 늦은 밤 시간대에 재방송이 진행 중입니다.
스마트폰으로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아직 안보신분이라면 1회부터 정주행한번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