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예방법

 

 

우한 폐렴이라고 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폐렴이 발생했습니다. 이름이 우한 폐렴인 이유는 중국 우한시에있는 후베이성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우한 폐렴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폐렴 확진판정을 받은사람은 41명이며, 1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2020년 1월 13일 기준)

 

이때문에 설 명절에 혹시나 중국을 방문하시는분들이라면 엄청난 주의를 하셔야하는 상황입니다. 이번 우한 폐렴이 무서운것은 아직까지 폐렴의 원인이되는 주 원인병원체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며, 주요 증상은 발열, 그리고 폐렴 및 호흡기증상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중국 우한을 방문했고, 이후 우리나라로 입국한 한국인 A씨입니다. A씨는 50대 남성이며, 한국인은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가 발생한 것 입니다. 이전에 첫번째로 발견한 확진자는 30대 중국인 여성이었는데, 이번에는 한국인이 처음으로 발생하여 A씨와 접촉한 사람에 대한 조사를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1월 24일 기준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는 총 845명이며, 이중에 사망한 사람은 무려 25명 입니다. 중국에서 확진환자는 830명으로 가장 많은 수를 보이고 있으며, 태구그 대만, 일본, 미국, 마카오,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2명이 발견된 상황입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려면 일단 기침이나 호흡기증상이 있는경우 마스크 착용은 필수로 하셔야합니다. 외출이나 의료기관(병원)등을 방문할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셔야합니다. 또한 어디를 갔다오던 외출 이후에는 무조껀 손을 닦으셔야 합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무서운점은 현재까지 알려져있는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때문에 일단 최대한으로 예방에 힘써야합니다. 이번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전에 메르스때와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단 한명의 사람과 접촉한 사람들이 감염되었을 확률 또한 배제할 수 없으며 그들과 또 다시 접촉한 사람들이 감염되었을 확률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때문에 현재 긴급재난문자까지 발송하며 정부에서 대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외출시 꼭 마스크착용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되도록이면 사람이 많은곳은 피하시는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