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린투엠 무과금 직업 추천 공략 초반부터 40까지

 

 

 

11월 27일 리니지2m이 출시되고 약 20일이상 흘렀습니다. 초반에 과금을 하신분들은 아마도 출시 초기에 판매되었던 블랙프라이데이 상품을 구매하셨을겁니다. 리니지2m이 출시되자마자 클래스 뽑기라는 획기적이고 충격적인 과금시스템으로 인해 충격을받고 바로 게임종료를 눌렀던분들은 대부분 리니지2m 이번에 망했다 라고 생각하셨겠지만, 결과가 모든걸 말해주듯 리니지2m은 현재 마켓 매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실망감을 떨치지 못했던분들도 과금을 하지 않거나 어느정도 소과금으로 즐기는분들이 계신데, 현재 조금만 검색해봐도 소과금 혹은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41렙까지 플레이해본 결과를 토대로 현재 무과금으로 하시는분들이 어떤식으로 게임을 진행해야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무과금으로 플레이하시는분들은 대부분 원거리캐릭터인 활을 무기로 고르셨을겁니다.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엘프를 선택했을 때, 초반 덱스가 가장 높기 때문에 무과금으로 플레이하시는분들은 엘프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초반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어느순간 레벨20이 찍혀있을겁니다. 

 

리니지2m을 무과금으로 즐기는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신탁퀘스트 입니다. 초반에 레벨이 낮을 때, 메인퀘스트를 하시면서 신탁퀘스트 또한 꽉꽉체워서 다 하시기 바랍니다. 신탁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한도가 레벨업을 할 경우 초기화 되기 때문에 초반 레벨업을 할 때, 신탁퀘스트를 같이 깨셔야 합니다. 

 

 

이유는 자신의 장비를 맞추기 위함도 있지만, 리니지에서 중요한 요소인 컬렉션을 조금이라도 맞추기 위함입니다. 컬렉션을 마추려면 각인템이 아닌것도 사용할 수 있지만, 무과금이라는 가정하에 다이아가 없기 때문에 초반에는 신탁퀘스트를 통해 얻은 아이템 중 자신이 착용하지 않는 아이템은 분해하지 말고 컬렉션에 채워줘야합니다.

 

의외로 쉽게 맞출 수 있는 컬렉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 둘 컬렉션을 채워 주시고, 20렙 정도 되면 아마 아데나가 6~70만 아덴정도 모일겁니다. 일단 필수 마법인 "레피드 파이어"(속도증가), "리썰샷"(리니지m의 트리플샷), 그리고 "더블샷"(더블확률 10%증가) 까지 배워줍니다. 이후 아덴을 모으셔서 "롱샷"(사거리증가), 그리고 "크리티컬 챈스"(원거리 치명타 5%증가)까지 배워주고 난 뒤, 아이템이 어느정도 마춰졌다면 메인퀘스트를 계속해서 밀어줍니다.

 

 

레벨이 30정도 됬을 때, 아마 메인퀘를 진행하는데 몹을 잡기 힘든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아덴이 좀 남는다 하시면 현재 쓰고있는 무기를 일단 6까지 강화해주시면 됩니다. 방어는 물약으로 커버한다 치더라도 무기 명중, 그리고 데미지는 필수요소이기 때문에 무기부터 강화해줍니다.

 

방어구는 리썰샷을 계속해서 쓰기 위해선 엠틱셋을 마춰야하는데, 리니지2m에서 초반 엠틱셋은 카르미안셋트입니다. 카르미안 셋트 4부위(머리, 상의, 신발, 장갑)을 마춰주시면 셋트 효과까지 보실 수 있으니 필수로 맞춰주시고 망토는 마나의망토를 신탁퀘스트를 통해서 얻어주시면 됩니다. 티셔츠의경우 집중의 티셔츠(엠틱+4)를 마춰주시면됩니다. 초반 아가시온은 펑거스가 일반 아가시온 중 엠틱+5를 가지고 있으니 포자 펑거스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엠틱셋트까지 마춰주신 뒤에는 개미굴로 가셔서 자동사냥을 돌리시면 됩니다. 모니터링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메인퀘스트를 계속해서 밀어주시고 레벨업을 하시되, 장기간 모니터링을 못하거나 잠을 잘 때에는 개미굴 1층에서 자동사냥을 돌려놓으시면 자고 일어났을 때 1~200백만 아데나 정도 모이게 됩니다.

 

이렇게 아데나를 모으신것으로 방어구 강화, 그리고 개미굴에서 모인 보석을 업그레이드하여 경매장에 팔아서 부족한 장비를 맞춰줍니다. 이후 다이아를 모으는것이 관건인데, 일단 무과금의경우 희귀아이템(파란색)으로 다이아를 수급하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기있는 고급아이템(초록색)으로 다이아를 벌어야하는데, 인기있는 무기의 경우 활은 강화롱보우, 무기의경우 이도류에서 극한의 듀얼소드, 실레노스 듀얼소드 단검의경우 그레이스데거, 다크스크리머, 등이 서버마다 다르겠지만, 조금 비싼 값에 거래되고 있을겁니다.

 

 

해당 아이템을 드랍하는 장소를 찾는방법은 아마 다들 맵을 눌러보시면 출연몬스터와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다크스트리머, 그리고 강화롱보우가 같이 드랍되는 크리마습지를 추천드립니다. 추천드리는 이유는 직접 한번 가보시면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자동사냥을 돌리고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강화해서 판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밤새 자동사냥을 돌린 아데나로 상점에서 무기강화주문서, 방어구강화주문서를 구입합니다 .하루 20매 한도입니다. 이건 매일매일 필수로 구매하셔야합니다. 계속 판매하는것이 아닌 이벤트성으로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데나가 있으면 무조껀 구매하셔야합니다. 미리 쟁여놓는다 생각하시면됩니다.

 

 

이렇게 모인 강화주문서를 가지고 있다가 득템을 하시면 강화해서 판매하시는것이 더더욱 비싼 값에 팔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사냥을 하다보면 레벨 40을 찍으실겁니다. 퀘스트를 통해 희귀(파란색) 클래스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40렙이 되시면 격전의섬을 입장하실 수있는데 격전의섬에서는 경매장에 판매가 가능한 무기강화주문서, 그리고 방어구강화주문서가 드랍됩니다. 기존에는 하루 1시간만 사냥이 가능했지만, 현재 이벤트로 인해 하루 2시간동안 격전의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격전에섬에서는 몬스터가 생각보다 약하고 아데나도 마리당 평균 1,000아데나를 드랍하니 아데니 벌이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모인 아데나 그리고 무기, 방어구 강화주문서는 경매장에 파셔도 되지만 현재 이벤트로 무기강화주문서와 방어구강화주문서를 판매하고 있으니 가격이 그닥 비싸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매장에 바로 파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럼 뭘 해야 하느냐, 장신구강화주문서를 만드셔야합니다. 상점에서 신탁의 증표 2,500개로 장신구강화주문서를 구입할 수있지만, 신탁의 증표는 쓰이는곳이 많기 때문에 수급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신구 강화주문서는 제작을 통해 만드셔야합니다. 무기강화주문서 1개, 방어구강화주문서 1개, 그리고 5만아데나로 장신구강화주문서(각인)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한 장신구 강화 주문서로 자신의 장비를 강화하고 남는 장신구 강화주문서는 주로 판매가 잘 되는 장신구인 벨트를 강화해서 경매장에 판매하시면 다이아 수급을 생각보다 많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아는 계속해서 모아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곧있으면 크리스마스이기때문에 엔씨에서 분명 크리스마스 전용 패키지를 판매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블랙프라이데이때처럼 조금 저렴한 가격에 좋은 아이템 등을 판매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최대한 다이아를 모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무과금으로 조금씩 아데나 및 아이템을 통한 다이아 수급을 통해서 소소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과금에 질려버리신분들, 그렇지만 사그라들지 않는 리니지2M의 인기 때문에 조금씩 플레이 해보실 분들은 이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