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니지2m 환불 아이폰 가능할까 

 


최근 오픈한 엔씨소프트의 최고의 기대작 리니지 2m은 정말 충격적이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는데, 그야 말로과 금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과금을 하지 않으면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를 하기가 너무나도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엔씨가 과금요소를과금 요소를 많이 넣은 이유는 무엇일까, 도대체 엔씨는 어디서 이런 아이디어를 얻어왔을까, 엔씨소프트에서 이런 과금 요소를 넣게 되는 것은 아무래도 리니지 때문입니다. 리니지는 정말 오래된 온라인 게임입니다. 최근 리마스터까지 되고 부문 유료화를 선언하며 게임을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렇지만 말이 부분 유료 화이지, 유료 시스템인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없이는 사냥을 해도 경험치와 아데나를 벌 수 없습니다. 1달 동안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은 5만 원, 기존에 3만 원 정액제에서 5만 원 정액제로 만든 것입니다. 정말 좋은 명분인 부문 유료화라는 것을 이용해 월 5만 원으로 월정액을 사실상 올린 엔씨소프트, 정말 머리가 좋습니다.


 


이전에 리니지는 이렇게까지 과금상품을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월 정액만 이용하면 어느 정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때는 과금의 요소가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었고 그저 플레이를 얼마나 오래 했는가 , 누가 운이 좋아서 몇 검을 띄웠는가, 누가 실제 돈을 주고 어떤 아이템을 착용했는가에 따라서 캐릭터의 강함이 달랐고, 이후 즐기는 스타일 또한 달라지게 되었는데, 리니지에서 어느샌가부터 과금 요소를 리니지에 넣게 되는데, 유료 게임에 과금 상품을 넣어버린 것입니다.

 


유료이지만 더 재밌게 즐기려면 돈을 더 내라는 식입니다. 각종 버프를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만 하더라도 한달에 10만 원은 넘습니다. 리니지 랭커들을 보면 기본적으로 한 달에 쓰는 비용은 5~60만 원선이고,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유지한다면 이 비용은 더더욱 늘어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리니지의 과금 시스템은 그대로, 아니 더더욱 진화하여 리니지 m으로 옮겨갔고, 이후 엄청난 양의 매출을 올린 엔씨소프트는 정말 대박이 났습니다.




강원랜드 1년 매출이 약 1조 5천억정도라는것을 감안하면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m이라는 하나의 게임으로 이미 강원랜드의 1년 매출을 이겼습니다. 왜 강원랜드와 비교를 하는가에 대해서는 리니지 m을 한 번이라도 플레이해 보신 분들이 라면 아실 겁니다. 리니지는 더 이상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말입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가 과가 국정감사에서 희대의 발언을 하십니다. "리니지는 사행성 게임이 아닙니다."라는 막말을 하신 것입니다. 왜 이런 말을 하셨을까, 물론 자신의 입장에서 그런 말 밖에 할 수 없었음을 이해합니다만, 정도껏 했어야 했는데 이번 리니지 2m은 장난이 아닙니다.


모든 과금요소의 끝판왕이라고 위에서 언급 한 이유는, 이미 출시 전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려 738만 명이라는 사전 예약자, 이는 모바일 게임 사전 예약자 1위입니다. 엄청난 역대급 기록을 경신한 리니지 2m은 과금 요소가 엄청납니다. 클래스, 즉 직업까지 돈을 주고 뽑아야 합니다. 미친 확률인 0.00XX%의 확률로 영웅 클래스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 확률을 계산하면 영웅 클래스 하나를 뽑는데 500만 원에서 천만 원 정도 든다고 합니다. 확률적으로 말입니다.


 


뽑기를 하면 하나씩 카드를 뒤집으며 칼을 뽑으며 클래스를 뽑습니다. 이런 행위 자체는 마치 강원랜드나 카지노에 있을법한 룰렛을 돌리는 것 같습니다. 777이 한 번에 나오면 잭팟입니다만 잭팟은 정말 안 터지기 마련입니다. 물론 그런 도박장 같은 경우에는 돈을 딸 수라도 있지 리니지 2m은 아닙니다.


만약 현금 50만원으로 영웅 등급의 클래스를 뽑았다고 하면 돈을 번 것이지만, 100만 원 이상 뽑기를 했음에도 영웅 등급의 클래스를 얻지 못했다면 본전인 것입니다. 이유는 현재 영웅 등급의 클래스를 뽑은 계정이 약 100만 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뽑기로 혹시라도 50만 원 이상 쓰신 분들 중 영웅이 안 나왔다 하시는 분들은 더 이상 그만 지르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질렀다간 큰일 납니다.


 


너무나도 막 질렀는데 정신을 차렸더니 너무나도 많은돈을 써버렸거나, 잠든 사이에 잠결에 결제를 해버렸다거나, 아니면 아이들이 결제를 엄청나게 많이 한 경우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모바일게임의 경우 환불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그 때문에 환불과 관련된 대행회사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환불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혼자서 진행하시기보다는 환불 대행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으로 환불을 진행할 때와 대행사를 끼고 환불을 진행할 때 환불이 가능한지에 대한 것 또한 확연한 차이를 보이며, 환불 가능 금액 또한 달라진다고 하니 이점 감안하셔서 환불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구글 플레이로 결제를 하셨던 것이라면 아쉽게도 리니지 2m은 환불이 어렵습니다. 아이폰으로 결제한 경우, 즉 앱스토어를 이용한 결제를 했을 경우에만 현재로서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