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2m 오브 상아탑 패치 후 직업추천
리니지2m이 어느덧 출시 2개월이 지났고, 첫번째 패치 상아탑의현자들이 패치되었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 정말 상향됬다고 생각되는 클래스는 오브입니다. 이유는 힐 스킬이 자동으로 써질 수 있도록 패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그런지 이미 서버마다 오브 클래스의 아이템 및 스킬 가격은 엄청나게 값이 올랐다는것을 게임을 플레이하고 계신 유저분들이라면 체감하고 계실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왜 오브가 좋은가? 단지 힐 스킬이 자동으로 쓸 수 있게 되어서 좋은것인가? 라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사실 오브의 가장 큰 매력은 자동 힐에 있습니다. 실제 기존 패치 이전에 사냥하던 곳에서 오브클래스는 아마도 물약을 1도 사용하지 않고 24시간 계속해서 무한으로 사냥이 가능한 상태일것입니다. 이유는 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브클래스의 단점 중 하나인 데미지 부분도 오라플레시라는 스킬로 커버가 가능한데, 이는 명중 또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오브 클래스를 플레이하는 유저분들 중 가장 가지고 싶어하는 스킬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브캐릭은 아데나로 살수있는 영웅스킬이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체력의 상황에 따라 데미지리덕션의 상승, 이것은 정말 좋은 옵션 중 하나입니다. 이것때문에 죽지않고 계속해서 사냥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 입니다.
현재 오브캐릭을 안하셨던분들 또한 클래스변경을 통해서 오브로 갈아타는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같은 장비일때, 오브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보다 1~2단계 높은 사냥터에서 수월하게 사냥을 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기존에 활을 키우고 있을때는 기껏해야 기란지역에서 자동사냥을 돌렸지만, 지금은 용계쪽에서 24시간 사냥이 가능한 상황이며, 신규지역은 잡는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자리를 잘 잡으면 24시간 사냥 또한 가능한 상황입니다.
물론 저는 무과금 유저입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템, 미스릴세트에서 엠틱이 가능한 장신구로 마춰주고 아가시온만 엠틱을 올려주는 아가시온으로 변경하고 스텟 또한 예전에 이벤트로 줬던 초기화권을 이용하여 오브로 칼아탔습니다. 현재 너무나도 만족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신경쓸것이 없다는 것 입니다. 다른 클래스 예를들어 활캐릭의경우에는 물약을 안쓴다 하더라도 하루에 한번 화살을 보충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근접캐릭터의경우 물약을 충원해줘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지만 오브는 자동으로 힐이 되기 때문에 사냥터마다 힐스킬과 다른 공격스킬의 쿨타임을 어떻게 조정하느냐에 따라서 24시간 무한사냥이 가능하다는점이 엄청난 장점입니다. 혹시나 현재 무과금으로 즐기고 계신분들 중 자동을 돌려야하는데 시간이 없다 하시는분들, 혹은 부캐릭을 키워야하는데 너무나도 귀찮은분들은 꼭 오브캐릭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초반 렙 20~25정도까지만 메인퀘스트를 통해 레벨업을 진행 한 뒤에, 글루디오 사냥터에서 24시간 돌려두시면 일주일정도면 40을 찍습니다. 이런식으로 캐릭작업을 계속해서 하신다면 다른분들처럼 여러계정을 통해서 다이아수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