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넥슨 V4 직업 추천 초반공략
11월 7일 넥슨에서 2019년 하반기 대작으로 내놓은 V4의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00시에 시작을 알렸으나 무려 3분만에 서버가 터져버리는 사태가 발생, 이후 오전 1시까지 서버 안정화에 들어갔고, 이후 게임을 즐기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 상태가 된 평화로운 상황입니다.
V4는 이미 출시 이전부터 엄청난 광고를 했었고 많은분들이 기대하고있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최근 달빛조각사를 시작으로 2019년 하반기 기대작인 게임 2개가 출시를 한 상황에서 V4는 오픈 첫날인 지금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현재 양대마켓 1위에 올랐고, 공식카페 맴버는 무려 35만명이 넘는 가입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V4의 직업은 매지션, 워로드, 블레이더, 나이트, 건슬링어, 액슬러 이렇게 6종류 입니다. 이중 유일한 원거리 캐릭터는 건슬링어입니다. 빠른 움직임과 사거리가 긴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원거리 공격을 하는 캐릭터로서 현재까지 가장 인기가 많은 건슬링어의 인기는 이름이 한몫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캐릭터 선택에 있어서는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 혹은 끌리는 캐릭터를 하는게 정답입니다. 누가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는것 보다는 나는 마법캐릭이 좋다 하면 매지션, 당당하게 달려가서 뚜까패는게 좋다 하면 워로드나 나이트, 암살캐릭터 같은 성향의 캐릭터가 좋다 하면 블레이더를 하시고, 귀요미 캐릭터가 끌리신다면 액슬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까지 게임이 나온지 하루도 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과금을 하기는 조금 부담스러우신분들을 위해서 무과금 기준으로 초반 공략을 정말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초반에 주는 초보자용 강화주문서의경우, 일반 및 고급 아이템까지만 강화가 가능하기때문에 아끼지 말고 고급등급(초록색 아이템)에 아낌없이 강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상점에서 금화로 구입 가능한 파랑색의 일반강화주문서의경우 희귀아이템(파랑색)까지 강화가 가능하니 이것은 좀 아껴주시면 됩니다.
또한 초반에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다보면 다른 일반퀘스트 또한 진행이 가능한데, 초반 레벨업에 집중하고자 하시는분들은 이것들을 모두 패스하시고 메인퀘스트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일반퀘스트의경우 시간도 오래걸리고 보상 또한 너무나도 미비합니다. 메인퀘스트가 경험치 2~30%를 주는 반면 일반퀘스트의경우 0.4~0.5%정도이니 나중에 정말 시간남을때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V4를 보면 제대로된 컨텐츠를 즐기려면 최소 레벨 30은 넘어야합니다. 길드를 창설하기 위해서, 그리고 일반 탈것이나 소환수를 게임속 화폐인 금화로 뽑기위해선 최소 레벨 30이 되야합니다. 때문에 초반에 최대한 빠르게 레벨 30을 찍으려면 다른것들은 다 제껴두고 메인퀘스트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V4에는 동료시스템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시다보면 동료를 얻으실 수 있는데, 이 동료를 통해서 사냥토벌 혹은 채집을 보내실 수 있으니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4에서 전투력을 상승하려면 중요한 요소인 마석각인은 사냥이나 퀘스트 완료로 얻을 수 있는 각인석을 통해서 마석각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전투력 상승이 가능합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과금을 하시려는분이라면, 소환수 > 탈것 순서로 과금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장비아이템 이외에 소환수와 탈것에 의해 상승하는 전투력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핵과금 유저를 따라가기 싫고 그냥 천천히 즐기면서 하시려는분들은 꼭 과금을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필자 역시 현재까지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사냥이나 다른 컨텐츠를 즐기는데 어려움을 느낀적은 없습니다. 단지 사냥이 조금 느려서 답답한 정도 입니다.
공식 사이트에 소개된 직업탐구 영상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성향의 캐릭터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